교육과정

학사정보

[필독] 무역학과/아시아비즈니스연계전공/스마트이트레이드연계전공 이수자 꼭 보세요^^
[필독] 무역학과/아시아비즈니스연계전공/스마트이트레이드연계전공 이수자 꼭 보세요^^
작성자 무역학과
조회수 9870 등록일 2020.01.29

1. 무역학과, 아시아비즈니스연계전공, 스마트이트레이드연계전공 교육과정 보는 방법

1) http://cnuis.cnu.ac.kr/cnu_browser.jsp(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2) 메뉴 : 교육과정조회(학부)

3) 년도 : 본인교육과정기준으로 꼭 놓으세요(보통 학번, 재입학/전과/편입학/교육과정 변동자 등은 학번과 교육과정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교육과정 적용년도를 꼭 확인바람)

4) 학과전공 : 경상대학 무역학과/연계대학 아시아비즈니스연계전공/연계대학 스마트이트레이드연계전공 중 선택하여 조회


2. 전공인정과목 보는 방법

1) http://cnuis.cnu.ac.kr/cnu_browser.jsp(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2) 메뉴 : 교육과정조회(학부)

3) 년도 : 본인교육과정기준으로 놓으세요(보통 학번, 재입학/전과/편입학/교육과정 변동자 등은 학번과 교육과정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교육과정 적용년도를 꼭 확인바람)

단, 본인 교육과정 기준 이후에 추가된 교과목도 소급 적용하여 전공인정 가능 

4) 과정 : 전선인정과목(2014이전 학번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니 2015 이후로 각각 조회하셔서 보시고 이수구분은 전필로 정해진 과목을 제외하고는 전선으로 인정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 학과전공 : 경상대학 무역학과/연계대학 아시아비즈니스연계전공/연계대학 스마트이트레이드연계전공 중 선택하여 조회(설명 : 무역학과로 조회하면 무역학과의 교육과정 외에 타학과 교과목 중 전공인정과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교육과정 및 전공인정과목 이해 하기

1) 꼭 위의 방법과 같이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된 본인의 교육과정에 맞는 과목이 전공 및 전공인정과목이라고 이해해주세요.(본인이 저장해뒀다는 예전 홈페이지, 엑셀 파일 등은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또한 경상대 모든 과목이 무역학과의 전공 과목이라는 생각과 같은건 절대 하지 말아주세요ㅠ)

2) 본인의 후배 학번들의 교육과정 및 전공인정과목도 동일하게 전공으로 이수구분 처리된다고 생각하고 들으셔도 됩니다. 학과를 운영하면서 필요한 교과목이 있는 경우 추가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4. 기타

1) 무역학과는 무역학과 뿐만 아니라 아시아비즈니스연계전공, 스마트이트레이드연계전공을 주관하고 있으면서 일부 교과목들이 중복되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요가 많은 기초과목은 학기별로도 나눠 무역학과, 아시아비즈니스연계전공, 스마트이트레이드연계전공에 설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목번호와 교과목명이 동일한 교과목은 위 3개 학과 중에 이수를 하여도 본인 교육과정 기준(강조!)으로 이수구분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수강신청을 하거나 과목 조회시 이수구분이 본인 교육과정과 일치하지 않을때는 본인 교육과정에 맞는 전공 과목이 맞는지 위와 같이 확인한 후 성적이 나온다음에 주전공학과에 개강하고 한달동안 이수구분변경기간이니 변경요청하시면 됩니다.(부복수전공 학생여러분~ 무조건 무역학과로 전화 문의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ㅠㅜ)

3) 마지막으로 무역학과에서는 최대한 해당 무역학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리면서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은 꼭 잘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