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재학생 및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학부 및 대학원]
□ 납부 기간: 2017. 2. 22.(수) ~ 2. 28.(화) 09:00 ~ 23:00
□ 납부 방법
○ 은행 창구 수납: 농협은행(지역농협 포함), 하나은행, 우리은행 전국 지점
○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 폰뱅킹) 이용 납부: 농협, 하나은행, 우리은행
- 농협, 하나은행, 우리은행 전자금융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
-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시간: 09:00 ~ 23:00
○ 가상계좌 이용 납부: 농협, 하나은행, 우리은행
- 전국 모든 은행의 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 등을 이용하여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 가상계좌 개설 은행: 농협, 우리은행, 하나은행
- 입금시간: 09:00 ~ 23:00
- 등록금을 입금하는 사람이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입금 가능
- 타 은행 이용 시 송금 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잘못된 계좌번호로 등록금을 입금하면 다른 학생의 등록이 완료된 것으로 처리되니,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
-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등록금 납부기간에만 사용 가능
- 입금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 입금 후 반드시 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
(등록금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확인 가능)
○ 카드 이용 납부(일시불 또는 할부납부 가능): 하나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 해당 은행 직접 방문(카드명의자가 직접 방문) 또는 홈페이지에서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2017. 2. 16.(목) 10:00부터
○ 우리대학 홈페이지(www.cnu.ac.kr) → 대학생활 → 재학생 등록금고지서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장학/등록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등록금 분할납부
○ 신청대상: 부득이한 경제적 사유로 정상 납부기간에 등록금 전액을 납부할 수 없는 자(단, 재입학생은 분할납부 신청 불가)
○ 신청기간: 2017. 2. 13.(월) 10:00 ~ 2. 15.(수) 18:00
○ 신청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장학/등록 → 등록금분할납부 신청
○ 납부기간
- 1차: 2017. 2. 22.(수) ~ 2. 28.(화) 09:00 ~ 23:00
- 2차: 2017. 3. 22.(수) ~ 3. 23.(목) 09:00 ~ 23:00
- 3차: 2017. 4. 18.(화) ~ 4. 19.(수) 09:00 ~ 23:00
- 4차: 2017. 5. 17.(수) ~ 5. 18.(목) 09:00 ~ 23:00
○ 분할납부 금액
- 1차: 수업료 1차분(2014학년도 수업료 기준금액)
- 2차 ~ 4차: 소속대학(원)별 해당 수업료 3회분의 각 1/3금액
(2014학년도 기성회비 기준금액)
※ 수업료는 2014학년도의 수업료+기성회비 기준 금액임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1차: 2017. 2. 16.(목)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2차: 2017. 3. 17.(금)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3차: 2017. 4. 14.(금)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4차: 2017. 5. 12.(금)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주의사항
- 분할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는 취소되며 추후 별도 공지되는 추가납부 기간에 전액을 납부해야 함.
2. 복학생, 수업연한초과자, 졸업연기자 등록금 납부
□ 납부기간: 2017. 3. 3.(금) ~ 3. 7.(화) 09:00 ~ 23:00
□ 납부방법: 재학생 및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 방법과 동일
□ 고지서 출력: 2017. 3. 2.(목) 10:00부터
○ 우리대학 홈페이지(www.cnu.ac.kr) → 대학생활 → 재학생 등록금고지서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장학/등록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기타사항
○ 졸업연기자의 경우 학기 개시 후 2주 이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졸업연기는 취소되어 당초 졸업 예정 시기에 졸업 처리됩니다.
□ 등록금 분할납부
○ 신청대상: 부득이한 경제적 사유로 정상 납부기간에 등록금 전액을 납부할 수 없는 자(※ 단, 졸업연기자는 분할납부 신청 금지)
○ 신청기간: 2017. 2. 27.(월) 10:00 ~ 2. 28.(화) 18:00
○ 신청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분할납부 신청
○ 납부기간
- 1차: 2017. 3. 3.(금) ~ 3. 7.(화) 09:00 ~ 23:00
- 2차: 2017. 3. 22.(수) ~ 3. 23.(목) 09:00 ~ 23:00
- 3차: 2017. 4. 18.(화) ~ 4. 19.(수) 09:00 ~ 23:00
- 4차: 2017. 5. 17.(수) ~ 5. 18.(목) 09:00 ~ 23:00
○ 분할납부 금액: 재학생 등록금 분할납부 금액과 동일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1차: 2017. 3. 2.(목)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2차: 2017. 3. 17.(금)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3차: 2017. 4. 14.(금)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4차: 2017. 5. 12.(금) 10:00부터 홈페이지 출력가능
○ 주의사항
- 분할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는 취소되며 추후 별도 공지되는 추가납부 기간에 전액을 납부해야 함.
3. 참고 사항
□ 정해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납부하지 않으면 학칙 제37조제2호에 의거 제적 대상임
□ 납입금액이 0원(전액 감면 장학생)인 경우에는 학교에서 일괄 등록 처리
(재학생만 해당, 신입생은 등록 의사 표현 위해 해당은행에 고지서 제출)
□ 등록금 납부 확인 및 납부 확인서 출력
○ 납부 확인: 등록금고지서 출력화면에서 납부확인(실시간), 등록금 납부 후 본인 통합상의 휴대전화 번호로 납부 확인 문자(SMS)발송
○ 확인서 출력: 통합정보시스템 납부 확인 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 출력 기간: 등록금 납부종료일 이후 7일간
※ 납부확인서 출력기간 이후 납부증명서 발급은 인터넷 제증명 발급을 이용
□ 수업연한초과자(졸업연기자) 등록금
구 분 | 납입금액 | 비 고 |
수강신청 학점 수 | 등록금 |
학 부 | 1 ~ 3학점 | 당해 학기 등록금의 1/6 해당액 | |
4 ~ 6학점 | 당해 학기 등록금의 1/3 해당액 | |
7 ~ 9학점 | 당해 학기 등록금의 1/2 해당액 | |
10학점 이상 | 당해 학기 등록금 전액 | |
대학원 | 1 ~ 3학점 | 당해 학기 등록금의 1/2 해당액 | |
4학점 이상 | 당해 학기 등록금 전액 | |
※ 졸업연기자는 학점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학사운영규정에 의해 통합수업료의 1/8 납부
□ 등록금 관련 문의 사항은 재무과(042-821-5133)로 문의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